어슈어런트, 올리바 투자로모바일 서비스 역량 강화

2017년 2월 13일

한국 모바일 기기 라이프사이클 관리 및 매각 분야 업체 지배지분 인수

뉴욕 - 글로벌 위험 관리 솔루션 회사인 어슈어런트(Assurant, Inc.)가 오늘 한국 모바일 기기 라이프사이클 관리 및 매각 분야 업체인 올리바(Olivar Co. Ltd.)의 지배지분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거래로 어슈어런트는 한국 내 모바일 및 소매 부문에서 교환 및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등을 포함하는 휴대폰 보험 상품과 서비스 제공 역량을 확보하여, 모바일 기기 보호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에 서게 되었다.

어슈어런트의 키이스 마이어 글로벌 경영 팀 사장은 “올리바 투자는 매우 역동적인 모바일 시장에서 당사의 지속적 입지 강화를 가능케 하여 커넥티드 리빙(connected living)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보완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올리바는 한국 시장 진출의 중요한 발판일 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세계적 입지를 강화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어슈어런트가 이번에 인수한 경기도에 본사를 둔 올리바는 앞으로도 공동설립자인 강 대표와 조 부사장, 그리고 현 경영진이 계속 이끌게 된다. 

강 대표는 “어슈어런트의 재정 지원, 그리고 보호 프로그램과 서비스 분야에서의 높은 전문성은 당사가 성장하는 데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이야기하며 “이 합병을 통한 역량강화로 더 뛰어난 고객 서비스를 한국에 제공하고, 더 나은 방안을 통해 여러분의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을 보호합니다.”이라고 덧붙였다.

어슈어런트에 대해

어슈어런트(NYSE: AIZ)는 위험 관리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의 거주지와 구매 상품을 보호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인 어슈어런트는 부동산과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주목하고 있으며 모바일 기기 보호 및 서비스, 가전제품∙가정용 기기∙자동차 등의 보증연장보험(EW) 및 서비스, 선 지급 장례보험, 담보보전 주택소유자보험, 재산 보존 및 평가 서비스, 홍수보험, 세입자보험 및 관련 상품 등 산업분야를 대표하는 회사입니다. 어슈어런트는 전세계 16개국에서 사업을 하고 있으며, 300억 달러의 자산과 60억 달러의 연간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2016년 6월 30일 현재) 또한 어슈어런트 재단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슈어런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보시려면 www.assurant.com 을 방문하고 트위터 @AssurantNews 를 팔로우 하십시오.